티스토리 뷰

팔근육 키우는 법과 팔근육 명칭






팔근육을 키울려면 우선 이두근과 삼두근을 키워야 합니다. 이두근과 삼두근은 팔의 근육대부분이니까요. 헬스 장에 가면 트레이너가 자세히 알려주지만 집에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기본은 덤벨 운동입니다. 덤벨이 없다면 비슷한 무게가 나가는 것을 들어도 관계없습니다.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덤벨이나 비슷한 무게를 손에 들고 기마자세로 서서 팔을 안쪽으로 당기는 액션을 해주면 됩니다.



덤벨 또는 500ml 생수통에 물을채워서 머리위로 들고 뒤로젖히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양팔을 써도 됩니다. 약 10회정도 5세트를 반복해 줍니다.





팔을 양옆으로 벌리고 동시에 원을 그려주면서 하는 운동도 있습니다. 팔과 어깨가 최대한 직선이 될수 있도록 해주시고 익숙해지시면 속도감을 주는것도 좋습니다. 손끝에 힘을 주는 느낌으로 돌리시고 꾸준하게 하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헬스장추천 으로는 바벨컬, 얼터네이트컬, 덤벨킥백 등을 중점적으로 하시고 홈트레이닝 추천으로는 클랭크와 푸쉬업이 있습니다. 동네(?) 추천으로는 철봉등을 이용한 턱걸이가 있습니다.



팁으로는 거울이 있는곳에서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대한 다관절 운동 중심으로 트레이팅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뻔한 얘기지만 식이요법을 병행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건강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아랫배 통증  (0) 2019.06.18
왼쪽 배 통증  (0) 2019.06.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