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남자 아랫배 통증

넘버라 2019. 6. 18. 14:00

남자 아랫배 통증




설사나 변비도 없이 남자들이 아랫배에 통증이 있다면 소화불량이나 일시적으로 배에 가스가 차서 그럴수도 있어 물을자주 마셔주시거나 약을 드시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차도가 없다면 대부분은 요로결석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요로결석이란 신장, 요관, 방광 등 소변 속 잔재물들이 딱딱한 돌처럼 굳어져 요로계의 흐름을 방해하고 많은 고통을 수반합니다. 아랫배 통증이 고통의 서막이라 볼수 있습니다.


요로 결석으로 인한 배뇨장에에는 소변이 자주마려운 변뇨, 수면중에도 화장실에 2번이상 가게되는 야간변뇨, 소변을 본 후에도 무언가 남아있는 것 같은 잔뇨감 등의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남성에게 자주 발생하고 땀을 많이 흘리거나 수분 섭취가 적어 소변의 농도가 짙어지는 여름철에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아랫배 통증이 생겼다가 사라지기도 하고 고열, 구토, 혈뇨, 배뇨장애등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재발율이 매우 높고 오랜기간 방치해 놓았다면 신장이 폐색되어 신우신염, 농신증, 수진증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수 있으니 비뇨기과를 찾아서 X-RAY나 초음파 검사를 진행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는 검사결과 통증과 크기가 작다면 자연배출을 할수 있고 크기가 좀 크다면 레이져로 간단히 충격파를 주어서 분쇄시켜 배출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술시간과 회복이 짧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요로결석은 남자에게만 발병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발병률 자체는 남성이 여성보다 2배정도 많으므로 남성분들은 혈뇨나 가족력이 있으시다면 관리를 해주 셔야 합니다. 




한방으로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장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체질한약을 병행 하며 냉해진 대장을 따뜻하게 만들고 식이요법으로 대장기능을 약하게 만드는 잎채소와 해산물을 피하면 통증이 사라진다 합니다. 


'건강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왼쪽 배 통증  (0) 2019.06.18
팔근육 키우는 법과 팔근육 명칭까지 알아보겠습니다  (0) 2019.06.17
댓글